• Tel: +82 - 31- 902 - 7227
  • brandhubmaster@naver.com

CUSTOMER

Q&A

브랜는 ‘사실’ 보다 ‘인식’이 중요. 브랜드는 고객과의 약속이고 신뢰의 문제다.

브랜드허브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Q

A

브랜드허브는 당사 또는 기업이나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해외 브랜드를 기업(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에게 사용할 수 있는 권한(Licensing)을 부여하고 기업은 브랜드를 접목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여 매출확대에 일조 할 수 있는 브랜드 토탈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해외 브랜드의 국내 권리를 가지고 있거나 국내 브랜드의 권리를 가지고 있는 상표권자입니다. 브랜드허브에 라이센싱 위탁을 하고 싶습니다!

Q

A

해당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과 이를 입증하는 자료(상표등록증, 전용사용권 등)와 브랜드사용 권리범위를 요약하여 당사에 제출하면, 담당자 검토 후 즉시 연락 드립니다.

로열티의 종류가 알고 싶어요?

Q

A

로열티는 해당기업이 상표권자에게 브랜드를 사용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로열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정액지불제(Fixted Royalty)와 정률지불제(Running Royalty)입니다.

1. 정액지불제(Fixed Royalty)는 연단위로 로열티를 책정하고 매년 이를 지불하면 더 이상 권리를 청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정율지불제(Running Royalty) 제품 생산 시 개당 정해진 로열티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생산량이 많을수록 로열티도 증가하는 방식이다

로열티는 어느 정도 인가요?

Q

A

로열티는 브랜드에 따라 그 금액의 차이가 아주 큽니다. 당사의 경우 통상적으로 정액지불제(Fixed Royalty)의 단품 로열티는 연간 200만원~1000만원 선이며, 상품류별 로열티는 연간 최소 500만원~5000만원 선입니다.
그리고 정률지불제(Running Royalty)는 생산원가 (FOB기준)의 3.5%~7%선입니다.

자체브랜드를 신규 런칭하고 싶습니다.

Q

A

기업 고유의 브랜드를 신규런칭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해외에 등록된 브랜드를 인수하는 방법
둘째: 해외에 브랜드를 출원 및 등록하는 방법
셋째: 국내에 등록된 브랜드를 인수하는 방법
넷째: 국내에 브랜드를 출원 및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기업이 추구하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나 제품의 특성에 따라 각기 장단점이 있으며 기업의 니즈를 요약하여 보내주시면, 담당자와 검토 후 즉시 연락 드립니다

홈쇼핑에서만 사용 가능한 브랜드가 있나요?

Q

A

브랜드허브는 이미 국내 메이저 홈쇼핑 판매자에게 브랜드를 계약해준 경험이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리시면 최적의 브랜드로 추천드립니다.

브랜드 출시 제품의 정품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Q

A

정품인증은 브랜드별 지급되는 ‘홀로그램’을 부착하여 인증합니다. 즉,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는 홀로그램을 부착하여 판매을 하여야 합니다.

현재 유명기업에 OEM(주문자 생산방식)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마진율이 너무 적어서 고민인데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Q

A

브랜드허브에서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접목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브랜드허브는 이미 위와 같은 기업의 고민을 해결한 사례(모바일악세서리, 칫솔살균기, 공기청정기 등)가 무수히 많으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라이센싱(Liecensing) 계약이란 무엇인가요?

Q

A

라이센싱(Licensing)계약은 상표 등록된 재산권(상표)을 가지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가 타인에게 대가를 받고 그 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상업적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입니다.
이때, 라이센서(Licensor)는 상표 등록된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를 말하며, 라이센시(Licensee)는 이 권리를 대여 받는 자를 지칭하며, 상호간의 브랜드 샤용계약을 라이센싱(Licensing)계약이라고 하며, 라이센싱으로 부여받은 권리는 법적으로 독점성.배타성이 보장됩니다.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면 독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Q

A

라이센싱(Licensing)계약을 통하여 사용하는 브랜드의 권리는 법적으로 독점성.­­­배타성이 보장됩니다.

※ 배타성: 하나의 물건 위에 서로 양립할 수 없는 내용의 권리가 두 개 이상 동시에 성립할 수 없다는 것을 법률로 인정하는 것

여유자금이 있습니다. 활용할 방법은 무엇인가요?

Q

A

브랜드허브에서 운영되는 있는 Co-Marketing를 추천합니다.
Co-Marketing은 하나 이상의 특정한 경쟁력(제조, 유통라인, 인맥, 자금투자, 아이디어 등)을 보유한 업체(개인)와 당사의 경쟁력(브랜드, 제조, 유통라인, 세일즈, 홍보마케팅, 물류, CS)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유명브랜드가 부착된 고유의 독점모델 개발과 독점 판매권을 업체(개인)에 부여하여 상호 수익을 극대화하고 수익을 쉐어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물류창고가 없어서 고민입니다.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Q

A

브랜드허브는 자체 물류창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브랜드허브는 단순히 물품의 보관서비스 이외에 Co-Marketing을 통하여 세일즈 및 홍보마케팅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기본 조직 없이 혼자서 일하는 1인 기업입니다.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Q

A

브랜드허브에서 운영되는 있는 Co-Marketing를 추천합니다.
Co-Marketing은 하나 이상의 특정한 경쟁력(제조, 유통라인, 인맥, 자금투자, 아이디어 등)을 보유한 업체(개인)와 당사의 경쟁력(브랜드, 제조, 유통라인, 세일즈, 홍보마케팅, 물류, CS)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유명브랜드가 부착된 고유의 독점모델 개발과 독점 판매권을 업체(개인)에 부여하여 상호 수익을 극대화하고 수익을 쉐어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브랜딩이란 무엇인가요?

Q

A

기업에서 기획 의도에 적합한 하나의 브랜드를 탄생시키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브랜드 전략수립 및 인지도를 높이는 전체적인 과정입니다.